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
자기계발

오늘도 달리는 배민커넥트 일상기록5

by 혼네85 2020. 12. 16.
728x90

오늘도 달리는 배민커넥트 일상기록5

 

이번 주 부터 완젼 한파가 찾아왔다!!!!

월요일도 가게 문 닫고 저녁 9시에 나왔는데 영하 10도가 왠말이냐....

뼛속까지 시리지만 이왕 나온 거 할 수 있을 때까지 해보자는 마음으로

배달 수행하려고 배차 콜 떠서 받았는데 핸드폰이 방전됐다...하..

참고로 내 폰은 아이폰8.. 배터리 성능 상태도 82%..

 

이미 배차 하나를 받아둔 상태여서 해결을 봐야하는데 당황스럽네....?

배달 할 때 네비 보려면 핸드폰을 거치해 두어야 하는데 어쩐단 말이냐..

전혀 예상도 못했던 일이라 앞으로 어찌할 지 난감하다..

 

다행이 픽업지 실내에 들어오니깐 온도 때문인지 방전되었던 핸드폰 전원이 다시 들어온다!

이때다! 하고 픽업완료 누르고선 대충 전달지 근처를 빠르게 스캔한다. 아는 곳이다!!

핸드폰은 또 방전될까봐 주머니에 바로 넣어뒀다!!

 

근데, 콜 받은 걸 보니 현금결제다.. 나 잔돈 안챙겨 나왔는데.. ㅜㅡ

에라 모르겠다! 일단 가고보자!

도착해서 음식을 건네주니 결제금액이 21,550원인데 5만원권을 쓱~ 내어주신다..

X됐다...........흑!

혹시나 하고 카드결제 되시나 여쭈니 안된단다..

다시 혹시나 하고 계좌이체 되시냐했더니 그것도 안된단다..하...망할!

결국은 근처 편의점까지 뛰어가서 잔돈 바꿔왔다!! 젠장!!

아무래도 날이 아닌가싶어 이 날은 접고 집으로 들어왔다ㅠㅠ

 

오늘 배달 한 건 수행하고 5천원 벌었다.. 월요일부터 혹한기 할증으로 건당 1,000원을 더 준다!!!

아쉽지만, 다음을 도모하며!! 집에 돌아와 방전되지 않는 방법을 폭풍 검색해봤지만

특별한 해결방법은 찾지 못했다.

결국 내가 선택한 방법은 네비없이 지도만 보고 찾아가 보는 걸로 해결! ㅎㅎ

 

다음날은 쉬는날이라 오전 9시에 집을 나왔다!

너무 춥다...다시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다..

하지만, 혹한기 프로모션이 내 발걸음을 돌리지는 못했다! 할증료 1,000원은 무시못 할 금액이다!

어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날은 네비없이 좌표만 보고 찾아가봤다.

네비를 볼 필요가 없으니 굳이 핸드폰 꺼낼 일도 없다!! 

핸드폰은 보조가방에 넣어두고 배차 콜 잡고 전달지 위치만 파악한 뒤 찾아가본다.

내가 사는 지역이다보니 좌표를 보면 대강 위치정도는 알 수 있다!

이래서 배민은 잘 아는 지역에서 하는게 좋은 거 같다~

근처까지 이동은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근처에서 정확한 주소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었다. 

그래도 직접 해보니 이게 생각보다 더 수월한 느낌이다!! 네비 보고 갈 때면 카카오맵 연동해줘야하는

귀차니즘도 있고, 맵이 빠른 길 놔두고 엉뚱하게 돌아가는 길을 안내한다.....

동네에 집들이 밀집되어 있으면 정확한 위치 파악도 못한다...여러모로 더 괜찮은 걸 이제 깨달았네?!ㅋㅋ

날씨 덕분에(?) 더 좋은 방법도 찾고, 춥긴 했지만 어제 하루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 날은 총 8시간정도 했다!! 확실히 프로모션 덕분에 금액차이가 나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난 요즘 배달할 때 4층정도 까지는 뛰어 올라간다 ㅎㅎ

물론, 추워서 열 내려는 목적도 있고 운동 삼아 뛰어 올라가는 이유도 있지만, 엘리베이터가 

있는 아파트나 빌라 같은 경우에 은근히 기다리는 시간도 좀 걸린다!! 

천천히 하시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시간절약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이것도 작은 팁이지 않을까?ㅎㅎ

역시나 시간은 금이다!!

 

결론은 한파인 날씨에는 노출되어 있으면 핸드폰 방전이 금방 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네비 보고 가는 것보단 지도 위치파악해서 지리를 알고 가는게 오히려

시간 절약도 되어 더욱 수월하다는 것!!

그리고, 작은 팁으로는 4층이하는 뛰어 올라가는 것!!

엘리베이터가 해당층이 아니라면 기다리는 시간도 은근히 걸리다는 것!!

참, 엘리베이터 탈 때는 해당층이 몇층인지 항상 기억해두기!!

나도 여러번 경험한 일이지만 요즘 아파트들은 주차장으로 가야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층을 잘 기억해 두고 올라가야한다!!!

안그럼 내려올 때 몇층인지 몰라 몇번을 해매야하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