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
자기계발

나의 달러 투자 일기 그 두 번째 (국민은행 외화박스머니)

by 혼네85 2022. 10. 21.
728x90

나의 달러 투자 일기!

 

우선 나는, 내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국민은행에서 환전을 알아보았다.

KB스타뱅킹앱에 들어가면 오른쪽 제일 위쪽에 삼단 카테고리버튼이 있는데

거기를 누르고, 왼쪽 화면을 보면 외환이라는 카테고리가 있다.

 

그곳을 눌러보면 현재 국민은행에서  고시된 환율을 조회할 수 있고,

환전을 위해서는 화면에 보이는 환전신청을 누르면 환전 진행을 할 수 있다.

 

환전신청을 누르면 외화머니박스, 지점에서 받기, 외화배달 받기,

그리고외화 선물하기라는 옵션들이 있는데

나는 모바일 환전만을 이용할 것이기에 다른 건 신경 안쓰고 외화머니박스만 사용하였다. 

 

외화머니박스 서비스를 누르면 

 

 

이렇게! 창이 보이는데 국민은행에서는 외화머니박스를 이용할 시

연간 한도가 정해져있다!

물론, 나는 이번 연간동안에 저 금액을 환전할 일은 없을 것 같다.ㅎㅎ

그렇게 노란색으로 된 입금버튼을 눌러주고 약관동의를 눌러주면

 

 

위에 화면처럼 환전신청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고

환전 할 최소 10달러 금액이상을 입력하고 환전 예상금액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현재 고시환율과, 적용환율및 우대율 몇%인지 뜨고

우대금액도 표시가 되어서 아주 유용하다!

참고로, 국민은행은 달러 환전시에 90% 우대율을 적용하고 있다!

가장 아래에 보면 특이하게도 권유직원 선택이 있는데

이건 없음으로 해도 상관없는 듯 하다.

 

그렇게, 다음버튼을 눌러주면 아주 간편하게 환전신청은 끝이난다.

이게 외화머니박스라는 곳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으니 환율이 올라

달러를 매도하게 될 타이밍에 다시 한화로 환전만 해주면 끝이다!!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특별히 환전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가 않다.

중요한 건 환율스프레드 즉, 환전할 시 은행에서 몇% 우대가 되는지 이게

중요한 것 같다.

 

오늘의 달러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