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
자기계발

나의 달러 투자 일기 그 세 번째 (신한 쏠 환전)

by 혼네85 2022. 10. 25.
728x90

쌩초보의 달러 투자 일기!

 

실시간 환율정보를 보기 위해 '인베스팅'이라는 사이트를 이용중이다.

어제는 1444달러까지 치솟았던 환율이 현재 1435달러수준에 머물러 잦은 변동율로 오르락 내리락 한다.

 

달러를 보다보니 엔화에도 관심이 갔다.. 현재 엔화가 엔저현상으로 많이 하락했다고 한다.

현재 환율을 보니 100엔에 964엔의 환율로 떨어져있다~예전에 일본여행 갈 때만 해도 100엔에 1000엔이 넘었던 엔화였는데..

지금은 가치가 많이 하락한 상태를 보니 더욱 관심이 간다.

 

지금 이용하는 국민은행에서는 엔화같은 경우, 우대율이 80%이다.외화를 사거나 팔 때, 현재 고시환율에 1.75%의 수수료를 더 주고 사거나 덜 주고 팔아야하는데, 80%의 우대율은 낮은 것 같다는 생각에 

더 많은 우대를 해주는 은행을 알아봤다!

 

현재 주거래 은행인 하나은행 같은 경우도, 엔화는 우대율이 80%로 낮다..

 

그러다, 예전에 깔아두었던 신한 쏠 어플에 들어가 보았다.신한은행 같은 경우에는 달러, 엔화, 유로화는90%까지 우대를 해준다!! 근데...오랜기간동안 사용을 안해서 계좌가 휴면계좌로 되어있다..일단, 환전에 대해

알아볼거니깐 신경끄고.

 

신한 쏠 어플에 전체메뉴버튼을 누르고 외환이라는 카테고리에 보면 환전이라고 있는데 거기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창이 뜬다.

 

 

 

신한 쏠 어플에도 국민은행처럼 '환전 모바일 금고'라는 곳이 있다.

환전 모바일 금고 카테고리를 누르면 이용가능한 환전 종류와, 달러의 경우 1일 최소거래는 50 ~ 최대 2,000이내로 환전할 수 있다는 안내사항이 있다.

국민은행의 비해 최소달러는 높고, 최대는 국민은행 같은 경우  5000달러이내 이지만 신한은행은 2000달러이내로 낮은 편이긴 하다..

 

어찌됐 건,

금고입금 버튼을 눌러주고 약관에 동의를 해주면 아래 화면처럼 국민은행과 비슷하게 

 

 

 

환전할 금액을 입력해주면 끝이다.오잉? 근데 엔화는 최소거래금액이 8000엔이다..소액으로 거래 해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최소거래금액이 높다..ㅠㅠ

 

우선, 최소거래금액을 입력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보니신한은행 같은 경우는 계좌출금과 가상계좌출금 2가지로 나눠진다.가상계좌입금 신청을 하면  문자로 온 가상계좌에 이체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 같다.이렇게 환전신청을 해주면 끝이다!

 

신한 쏠 어플을 이용해본 결과, 환전을 하는 건 특별히 어렵지 않다.다만, 국민은행과 비교했을 때 엔화 수수료 우대율이 90%인 것 빼곤 거래조건이 좋은 것 같지는 않다.그리고, 알아보니 환전후에 다음날이 되어야 재환전을 할 수 있단다..신한 쏠에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상으로. 쌩초보의 달러 이야기는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