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하여
자기계발

나의 달러 투자 일기 그 다섯 번째(나무증권에서 환전하기)

by 혼네85 2022. 11. 4.
728x90

쌩초보의 달러 투자 일기


지난번에는 나무 증권에서 계좌 개설까지 완료했고, 오늘은 나무 증권의 앱을 이용하여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나무 증권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사진처럼 창이
보이는데.


우선 창 가장 하단에 보면 홈 버튼도 있고, 주식 현재가, 국내 주식주문 같이 자주 이용하는 카테고리가 나열되어있다!
나는 환전 기능만 사용할 거라 불필요한 카테고리이긴 하지만, 주식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하다.
또, 하단 카테고리에서 왼쪽으로 밀어보면 아래 사진처럼 지수/환율 카테고리도 보인다.
지수/환율 카테고리를 눌러보면 국내/해외 지수 및 환율/금리/원자재에 대한 나무 증권에서 고시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달러 환율이 1418달러로 상승 중인 것이 보인다!!

자, 그럼 이제 환전을 어디서 하는지 찾아보자..
근데 나처럼 처음 이용하는 사람은 엄청 복잡해 보인다.. 하단 좌측에 삼단 창 메 뉴퀵 바를 눌러보면 세부적인 카테고리가 너무 많다.. 너무 어렵다..
가장 빠른 방법은 상단에 위치한 검색란에 '환전'이라고 치면 환전 신청/내역이라는 단어가 보이는데 그걸 눌러주면 아래 사진처럼 실시간 환전에서 바로 환전이 가능하다!!


내가 가지고 있는 50만 원 정도의 여유자금으로 시작해본다.
달러는 팔지만 않는다면 잃지 않는 투자가 될 수 있다..!! 손절만 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하락했던 달러의 가치도 다시 오르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여유 있게 기다릴 수 있는 자금으로 투자를 해야 손해 볼 일이 없을 것 같다.

벅 성현 작가님의 분할 매수, 분할 매도의 방식을 위해 우선, 10만 원을 환전해봤다. 글은 지금 쓰지만 엊그제 환전한 내역이다. 마침, 당시의 환율이 환전하기에 적절한 환율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바로 환전을 시도했다!!
작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처음 환전해보니 좀 떨린다...!!


보유통화에서 대한민국 원화를 선택하고, 환전하려는 금액을 입력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환전통화에서 달러를 선택해주면 환전하려는 원화에 맞춰 달러 금액이 자동 산출된다!! 매매 환율도 확인해주고(우대율 100%) 환전 버튼을 눌러주고, 환전 신청확인 창에서 환전신청 버튼을 누른 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쉽고 간단하게 환전이 된다!



이렇게 70.52달러를 나는 단, 1분도 안 되는 아주 짧은 시간에 사게 되었다!
환전내역에서 내가 매수한 일자와, 적용환율, 달러 거래금액, 그리고 원화거래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환전 후에 매도를 위해 환율이 오를 기를 기다리면 된다!
나는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기적인 투자를 해보려고 한다.
마침, 오늘 아침에 일어나 실시간 환율을 보니 고시환율이 1425달러로 올라있다!!


나는 바로 매도했다!
1417달러에 매수한 달러를 1425달러에 매도했더니 환차익 548원을 이익 봤다~!!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실제로 투자해서 이렇게 이익을 보니깐 희열감이 생긴다!!
만약 100만 원을 투자했다면 5천 원 정도의 이익이. 또 만약 1000만 원을 투자했다면 5만 원의 이익이 생기는 거 아닌가.
정말, 이렇게 간단하게 돈을 벌 수도 있구나..

나는 다시 하락한 1422달러에 70달러를 매수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1418달러로 하락한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

직접 소액의 달러 투자를 해보니, 적절한 타이밍에 단기 트레이딩이 가능하고 환율 스프레드의 이해만 있다면 좀 더 쉽게 투자의 재미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다만,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적절한 환율에 대한 공부가 필요할 것 같다.
이상. 오늘의 달러 투자 일기는 여기서 끝!

*오늘의 수익 548원*


반응형

댓글